삼성주니어소프트웨어창작대회
대회 요강
주제:소프트웨어로 해결하는 환경·사회문제
: 더 나은 미래를 위한 ESG 문제 해결방안
여러분은 평소 어떤 문제에 관심이 많았나요?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발견하고,우리만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해결해볼 거예요.
2022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에서ESG 문제들을 소프트웨어를 통해 해결하며더 나은 미래를 꿈꾸어 보아요!
참가 자격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 중팀(팀장 포함 최대 3명) 또는 개인 + 지도교사
※타 학교 학생 간 팀 구성이 가능합니다.
※단, 지도교사는 팀원 중 최소 1명과 동일 학교에 소속되어야 합니다.
※대안 학교 학생 : 공교육 학생과 팀을 이루어 참가 가능합니다.
※해외 거주 학생 : 해당 학교가 교육청에서 인가한 한국인 학교여야 하며, 참가 학생이 한국 국적이면 참여 가능합니다.
참가 방법팀장이 홈페이지 지원하기를 통해 예선 접수
※대회 안내 내용과 일정을 꼼꼼하게 읽고 참가하세요.
※온라인 예선 양식 작성 시 팀장이 팀원과 선생님을 추가해서 팀 세팅 (팀장 / 팀원 / 선생님 모두 회원가입 필수)
지도교사 안내자격 요건대한민국 교육부가 발급한‘초 · 중 · 고 정교사 교원자격증’ 소지자필수 역할
2022년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팀에게 전체적인 가이드 제공
본인 포함 참가 팀 전원 홈페이지 가입 후, 접수 서포트 (참가 학생이 접수 진행)
본선 진출 시, 본인 포함 참가 팀 전원 렙업데이 참여
결선 진출 시, 본인 포함 참가 팀 전원 온택트 결선PT 참여 및 인솔 관리
시상식 참가 시, 본인 포함 참가 팀 전원 참여 및 인솔 관리
※지도교사 필수 역할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심사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가 혜택
소프트웨어 관련 교육 및 특강 제공
본선 진출 시, 디자인 씽킹 교안 및 교수법 제공
수상 시, 지도교사 50만원 상당의 시상품 제공(공감상 제외)
※추후, 주최측 사정에 따라 일정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회 일정예선
6. 2.(목)접수 시작
6. 23.(목) 23:59접수 마감
7. 6.(수)결과 발표
※예선 시작일 ~ 마감일까지 지원하기를 통해 초4 ~ 고3 팀 또는 개인 누구나 지원 가능
※초/중/고 각 20개 팀 선발 (총 60개 팀)렙업 데이
7. 9.(토)렙업 데이
※참여 필수
※예선에 통과한 60개 팀 대상 온라인 렙업 데이 프로그램 진행본선 / 본선 멘토링
7월 중본선 멘토링
7. 18.(월)본선 실행계획서 접수
7. 18.(토) 23:59접수 마감
7. 29.(금)결과 발표
※팀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밀착 멘토링(주 1회)결선 / 공감 투표
8월 중결선 멘토링
8. 15.(월) ~
8. 20.(토) 23:59최종 결선
결과물 접수
8월 중공감투표 진행
8. 27.(토)온택트 결선PT
8월 말 ~ 9월 초결과 발표
※팀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밀착 멘토링(주 1회)
※완성된 소프트웨어를 직접 소개하는 결선 프리젠테이션 및 시연 영상 상영시상
9. 3.(토) 시상식
※대회 일정은 주최 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고: